행안부, ‘섬 발전 유공 포상’…국민포장에 보령시 편현숙씨 수상
상태바
행안부, ‘섬 발전 유공 포상’…국민포장에 보령시 편현숙씨 수상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10.0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섬 발전 유공 포상’에 개인 14명과 6개 단체가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정부세종청사 16동 강당에서 섬 발전 유공 포상 수여식을 개최하고 섬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를 선정해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 20점을 수여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수상자 본인만 참석하는 등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한다.

국민포장(國民褒章)은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장고도리 이장 편현숙씨가 수상했다.

편현숙씨는 지난 1995년부터 20여년간 장고도 부녀회장, 어촌계장, 이장 등을 역임하면서 주민소득 증대사업‧관광자원 개발‧정주여건 개선 등 맞춤형 특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장고도 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과 섬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대통령표창은 한국관광공사, 목포문화방송, 경남연구원 등 3개 단체가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는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을 기획해 홍보했으며 섬 정보 제공 등으로 섬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목포문화방송은 2018년 세계 최초로 ‘섬의 날’을 제정하는 과정부터 특집 토론회, 기획 탐사보도 등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데 앞장섰다.

경남연구원은 동서남해안 발전 특별법 제정에 기여하는 한편 지속적인 섬 연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국무총리표창은 농업협동조합중앙회, 한국도서학회, 완도소안 수산업협동조합 김송기씨 등 2개 단체와 개인 4명이 수상했다. 

농업협동조합중앙회는 지속적인 섬 지역 사회공헌 활동, 섬 특산품 판매,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등 섬 주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김송기 씨는 청산도 슬로시티 사무국장 재임 시 CNN 주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4위)’에 청산도가 선정되는데 기여하는 등 우리나라 섬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은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과 경상남도 통영시 사량면 내지마을 이장 윤갑수씨 등 개인 9명이 수상했다.

이재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섬은 섬 주민들에게 소중한 삶의 터전이자 우리 국민에게는 영토 수호의 전진기지며 역사‧문화‧관광‧생태 자원이 무궁무진한 소중한 보물”이라며 “앞으로도, 수상자 여러분과 섬 전문가의 의견을 잘 수렴해 맞춤형 섬 발전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