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P8’, 디자인과 기술력이 완벽하게 결합되다
상태바
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P8’, 디자인과 기술력이 완벽하게 결합되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영국 런던에서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P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P8(Huawei P8)’과 ‘P8 맥스(Huawei P8max)’를 공개했다.

화웨이 P8은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력뿐 아니라 활용성과 혁신적인 저조도 카메라 기능이 완벽하게 결합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P 시리즈 고유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제품이다.

▲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영국 런던에서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P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P8(Huawei P8)’과 ‘P8 맥스(Huawei P8max)’를 공개했다.

소비자들에게 창의적인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한 화웨이 P8은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화웨이 P8은 미적 수준을 한단계 끌어 올려 예술성과 창의성의 완벽한 균형을 이뤄냈다. 또한 휴먼 머신(Human Machine)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업무 및 여가 등 일상생활에서 이용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새로운 차원의 활용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라이트 페인팅(Light Painting) 모드와 가능성의 경계를 뛰어넘는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창작을 위한 영감을 제공한다.

화웨이 P8 디자인은 고대 필사본, 채식본,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의 반짝이는 빛과 같은 문학 및 예술적 요소들을 채택했다. 수세기에 걸친 다양한 문화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탐구와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영혼을 형상화했다.

▲ 화웨이 P8은 미적 수준을 한단계 끌어 올려 예술성과 창의성의 완벽한 균형을 이뤄냈다.

세부적인 디자인 요소들은 고서의 한 페이지를 떠올리게 한다. 일체형 알루미늄 바디에 다이아몬드를 흩뿌린듯한 블라스팅 효과는 메탈의 질감을 한층 부각시켰다. 실버, 골드, 블랙 및 그레이 등 4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는 화웨이 P8은 패키지도 특별하다. 소비자들이 제품 상자를 개봉할 때 마치 선반에서 책을 꺼내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제공된다.

하웨이 P8은 세련된 디자인, 기술력 및 내구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나노 사출성형 공정으로 1.5mm 두께의 얇은 플라스틱 바와 대형 스크린을 연결하는 밀착 접합 기술이 적용 됐고 6.4mm 두께의 슬림한 디자인에 듀얼 SIM 카드를 통한 원활한 4G 네트워크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3단 상어 아가미 디자인으로 신뢰성 및 견고성 한층 강화했고 새로운 기린 930(Kirin 930) 64비트 옥타 코어 칩셋을 탑재해 유사한 배터리 수명을 가진 스마트폰 대비 약 20%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메탈 소재로 구성된 후면 커버로 구조적인 견고성도 갖추고 있다.

더불어 화웨이 P8은 소비자들의 가장 큰 요구사항 중 하나인 혁신적인 터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 손끝이나 손가락 마디로 화면을 두 번 두드리면 전체 화면을 캡쳐할 수 있으며 화면에 빠르게 원을 그리면 부분적으로 캡처가 가능하다. 또한 ‘음성으로 스마트폰 찾기’ 기능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호출하면 스피커를 통해 반응해 위치를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화웨이 P8은 고유의 전력 관리 기능을 통해 슬림한 디자인으로도 뛰어난 전력 효율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2680mAh의 배터리와 기린 930 옥타 코어 64비트 칩셋을 장착해 평균 대비 20% 향상된 성능 및 대기시간을 지원한다.

▲ 화웨이 P8 맥스는 P8의 감각적인 디자인에 P8 보다 약간 큰 6.8인치 스크린을 탑재했다. 16대 9 비율의 화면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시원한 느낌을 선사한다.

음성 및 사운드 면에서도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였다. 사용자들은 소음 환경에서 최대 58%까지 볼륨을 높일 수 있으며 바람이 많이 부는 환경에서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단일 마이크를 통해 잡음의 90%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수퍼 핸즈 프리’ 기능으로 반경 2미터 내 고품질의 핸즈 프리 통화를 지원하며 내장된 독립 오디오 디코더 칩셋은 고음질을 유지하면서 음량을 2배로 높일 수 있도록 한다.

화웨이 P8은 사용자 습관과 새로운 트렌드를 고려해 ▲4G SIM 카드 사용자를 위해 듀얼 4G SIM 카드 슬롯 제공 ▲화웨이 토크밴드 B2(Huawei TalkBand B2)와 같은 블루투스 디바이스에 인식 및 연결 될 경우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원격으로 잠금 설정 해제 가능 ▲4G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로밍 성능을 제공해 평균 대비 약 3배 빠른 로밍 서비스 지원 ▲후면 메탈 커버를 단 몇 초 만에 전자책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는 전자 잉크(E-ink) 스크린 옵션 제공 등의 종합적인 솔루션 기능을 제공한다.

리차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화웨이 P8의 목표는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이 되는 것”이라며 “화웨이는 심층적인 시장 조사를 통해 오늘날 프리미엄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겪고 있는 가장 큰 어려움을 해결했고 최고의 디자인 요소와 내구성이 완벽하게 결합된 화웨이 P8은 특히 카메라 및 네트워크 연결성 측면에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에 하웨이 P8이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 중 하나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화웨이 P8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전용 알고리즘을 결합해 사용자들이 최악의 조명 조건에서도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는 카메라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 최대 1.2°까지 지원되는 업계 최고 수준의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로 카메라 흔들림을 방지함으로써 고품질의 또렷한 이미지 및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며 4색 RGBW 센서를 탑재해 고대비 조명 환경에서는 밝기를 32%까지, 저조명 환경에서는 78%까지 감소가 가능하다.

▲ 리차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가 화웨이 P8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DSRL 수준의 독립적 이미지 처리로 고대비 조명 환경을 지능적으로 감지하며 촬영시 소음 감소했으며 전문가급 사진 촬영이 가능한 네 가지의 저조도 촬영 모드로 가상의 사진 및 동영상 스튜디오를 제공해 예술적인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화웨이 P8이 제공하는 네 가지 저조도 촬영 모드 중 하나인 ‘라이트 페인팅’ 모드에서 사용자는 카메라의 수동 셔터를 조작해 빛의 이동 경로를 담아낼 수 있다. 또한 어두운 밤에도 관람차가 회전하는 모습을 아름답게 포착해낼 수 있으며 손전등이나 폭죽 불빛의 이동 경로를 따라 그려지는 예술적인 장면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

화웨이가 선보인 또 다른 저조도 기술은 ‘조도 점검’과 ‘미리보기 모드’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사진이 어떻게 찍힐지 예측하고 어둠 속에서 광원을 좀더 창의적인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화웨이 P8의 디렉터 모드는 전문가급 동영상 촬영 기능이다. 이는 사용자가 최대 세 대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이용해 동영상을 촬영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한다. 서로 다른 네 가지 각도에서 동시에 촬영이 가능하며 이를 한꺼번에 편집할 수 있는 동기화 기능까지 제공한다.

P8의 새로운 강력한 셀피 모드 또한 눈에띄는 기능 중 하나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외모와 개성에 따라 이미지 보정 설정을 미리 세팅해 놓을 수 있다.

화웨이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통화 끊김’과 ‘신호 저하’ 현상 등 새로운 고충들을 해결했다. 화웨이 P8은 화웨이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원활한 네트워크 연결에 대한 업계 기준을 재 정의했다.

화웨이의 특허 기술인 시그널 플러스(Signal+) 기술과 결합된 견고하며 강력한 듀얼 안테나 디자인에 빠른 스위칭 기술이 더해진 화웨이 P8은 최적의 모드를 지능적으로 인식한다. 안테나의 한쪽 끝이 무언가에 가로막혀서 신호가 약해지면 재빨리 다른 한 쪽 끝으로 신호의 방향을 바꾼다.

P8의 방향 전환 속도는 어떤 스마트폰보다도 빠르며 강한 신호 연결을 보장한다. 이러한 기능은 메탈 바디 단말기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안테나가 내장된 제품 아랫부분을 잡으면 수신율이 떨어지는 이른바 ‘데스그립(death grip)’ 현상을 해소함으로써 통화 끊김을 방지해 준다.

또한 시그널 플러스는 사용자가 시속 300km로 달리는 기차 안에서도 통화할 수 있을 만큼 통화 연결률을 향상시켰다.

화웨이 P8은 로밍 연결 속도도 대폭 향상시켰다.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유럽, 라틴아메리카 및 북아메리카의 20개국 이상에서 확보한 국제 로밍 테스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4G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로밍 성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평균보다 세 배 빠른 속도로 네트워크 로밍 서비스를 지원한다.

화웨이 P8와 함께 공개된 화웨이 P8 맥스는 P8의 감각적인 디자인에 P8 보다 약간 큰 6.8인치 스크린을 탑재했다. 16대 9 비율의 화면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시원한 느낌을 선사한다.

화웨이만의 절전 기술 및 전력 소모 감소 기술이 적용된 화웨이 P8 맥스는 4360mAh의 대형 배터리 용량으로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해 최대 15시간까지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화웨이 P8 맥스는 5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와 13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 카메라에는 DSLR 카메라에서 사용되는 기술과 유사한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Image Signal Processor)가 장착돼 어둠 속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일반 휴대폰에서 제공되는 라이트 페인팅 기능과 달리 화웨이 P8 맥스는 실시간 미리보기 화면과 조리개 제어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인셀(in-cell) 풀 HD 스크린인 6.8인치 HD JDI 스크린을 탑재해 보다 슬림한 디자인과 휴대성을 구현했다. 대형 화면에 최적화된 랜드스케이프(landscape) 모드를 지원하며 대폭 강화된 색 재현율로 보다 향상된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화웨이 P8 맥스의 가장 큰 특징은 94%의 메탈로 이루어진 일체형 후면이다. 스마트폰 바디 전체에는 항공기 제작 시 사용되는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됐다. 화웨이 P8 맥스는 또한 과열 방지 솔루션을 채택했다.

주로 고급 외제차를 제작할 때 쓰이는 DX19와 같은 열전도율이 높은 합금을 사용했는데 이는 일반 휴대폰에 사용되는 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보다 3.8배, 스테인리스강보다는 무려 9배 높은 열전도율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 프린팅, 무선 프로젝터, 이메일, GPS 등 일반 사무 용도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