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 개도국 산업 현장에 방역물품 지원
상태바
KIAT, 개도국 산업 현장에 방역물품 지원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10.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개도국 생산현장 애로기술지도(TASK) 사업에 참여하는 8개 국가에 방역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8개 국가는 캄보디아, 필리핀, 우즈벡, 아제르바이잔, 과테말라, 에콰도르, 콜롬비아, 파라과이 등이다.

KIAT는 우선 통관 및 면세 협조가 완료된 캄보디아(신남방)와 에콰 도르(중남미)에 보건용 마스크 총 10여만 장을 발송했다.

다른 6개 국가에도 면세 통관 협의를 마치는 대로 순차 발송할 예정이다.

방역물품 지원 모습 [제공=KIAT]
방역물품 지원 모습 [제공=KIAT]

지원하는 마스크는 국내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중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선정해 국산 마스크의 우수성을 신흥 시장에 알리는 기회도 될 것으로 보인다.

개도국 생산현장 애로기술지도(TASK) 사업은 우리나라 기업의 기술 전문가가 직접 개도국 기업의 생산 현장에 방문해 현지 애로기술 해소와 기술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양국 기업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석영철 KIAT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군분투하는 개도국 기업인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물품 지원을 결정했다”며 “생산 현장이 조속히 안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SK 사업에 기술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용환 태환자동화산업 대표도 “개도국에 직접 가서 기술을 전수하는 과정에서 기업간 신뢰 도 많이 쌓였다”며 “다시 현장에서 교류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