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코이카, K-방역 FAQ 영상 제작·배포
상태바
경찰청·코이카, K-방역 FAQ 영상 제작·배포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10.0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과 한국국제협력단은 개도국 경찰의 코로나19 대응에 도움될 수 있도록 한국의 방역적 경찰 활동을 소개한 동영상을 제작해 경찰청·코이카 누리집과 코이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이카는 코로나19에 대한 개발도상국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상국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K-방역 활동을 소개하는 맞춤형 동영상 시리즈를 제작했다.

이번 동영상은 K-방역에서 우리 경찰의 역할을 알리고자 범정부 차원의 국제방역협력 TF(외교부 2차관 주재)을 통해 경찰청과 협업해 만들었다. 

동영상은 경찰의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 새로운 범죄에 대한 대응, 다중이용시설 점검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원, 경찰관 감염 예방, 역학조사에 경찰의 과학적 수사기법 지원 등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 현장 경찰관과 전문가의 현장감 있는 인터뷰를 통해 주제별 주안점을 설명하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경찰 역할의 방향을 알기 쉽게 소개해 개도국 경찰의 방역 지원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지방경찰청 112 상황 팀장 정인환 경정은 “나라마다 상황은 다르지만 이 영상을 통해 우리의 방역적 경찰 활동을 참고하여 전 세계적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경찰청은 한국의 사례를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하고 감염병 상황에서 경찰의 역할에 대한 국제적 논의에 지속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