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의 전액지원 ‘한교진’
상태바
스포츠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의 전액지원 ‘한교진’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9.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교진
사진제공 : 한교진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에서 수강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민간자격증 온라인강의에 대한 전액지원에 나섰다.
 
경력단절여성이나 이직희망자, 취업준비생 등에게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이번 무료수강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추가적인 서류 제출 없이도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한교진 홈페이지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가입을 진행하면 즉시 신청할 수 있다.

총 69개에 달하는 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그 중 스포츠 심리상담사1급(제2019-004420호),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수강 신청 및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스포츠 심리상담사 25강에 걸쳐 상담기법과 기술 활용방법 습득, 상담의 주요이론을 수강해 스포츠 선수가 뛰어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사회심리 및 정서적 기술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돕기 위한 상담기술과 이론들을 수강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