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몰, 신축빌라 현장 방문 시 확인사항 알려
상태바
빌라몰, 신축빌라 현장 방문 시 확인사항 알려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9.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주거양식들 중 신축빌라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매매가 가능하다. 과거 신축빌라는 아파트에 입주할 돈을 마련하지 못하는 이들이 선택한다는 경향이 짙었으나 최근에는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복층빌라를 필두로 타워 주차장, 무인택배함 등 편리한 주거시설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으며, 기본옵션으로 각종 전자제품이나 가구들을 빌트인하여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요가 늘어나기 시작하자 신축빌라매매 및 신축빌라전세를 중개를 제공하는 곳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일부 업체들은 수요자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신축빌라 현장 방문 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알려왔다.

‘빌라몰’ 이승일 대표는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분양을 진행할 때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경우 경각심을 갖는 것이 좋고 현장을 찾았을 때 내외부 단열재와 층감소음 차감재, 시공자재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본 후 구매를 결정하여야 한다.”며 “섣부르게 계약을 체결할 경우 부실시공으로 지어진 곳들을 선택할 수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렴하다는 중개인의 말을 맹신하여 거래하는 일이 없어야 하고 정직한 신축빌라 전문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수요자들이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서울과 수도권 인근에 지어진 신축빌라 매매 시세표들을 공개했다.

서울 빌라매매표에 따른 서울 신축빌라 시세는 마포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23~7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공덕동과 대흥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6천~4억3천만원, 마포동과 서교동 신축빌라 분양은 3억9천~4억8천만원, 망원동과 성산동 신축빌라 매매와 신수동 현장이 2억3천~4억2천만원에 거래된다. 

김포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사우동과 풍무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3천만원, 감정동 신축빌라 분양과 북변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원에 거래된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1억9천만원,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원에 거래된다. 작전동 신축빌라 분양과 동양동 신축빌라 매매, 장기동 현장은 1억4천~2억2천만원, 임학동과 박촌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만원에 거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