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웰코퍼레이션, ‘3D공간정보 시스템’ 활용 재난방지 솔루션 사업 개시
상태바
파웰코퍼레이션, ‘3D공간정보 시스템’ 활용 재난방지 솔루션 사업 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웰코퍼레이션이 스마트시티나 빌딩을 대상으로 3D공간정보 시스템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설계 기술, 건물 에너지 유지관리 기술 등을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재난방지 종합솔루션 모델링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파웰코퍼레이션의 ‘3D공간정보 시스템 모델링’ 사업은 스마트시티나 빌딩의 설계 전 3차원 CAD 데이터를 얻어내는 역설계(Reverse Engineering)에 기반 하는 솔루션이다.

이는 역설계 과정을 통해 건물이나 도시를 스마트시티로 만들기 위한 시뮬레이션 설계 기술, 건물 에너지 유지관리 기술, 재난대처기술 등을 복합적으로 설계 예측해 3D로 시각화해 건물과 도시설계 정보를 사전예측을 통해 통합·제공하는 사업이다.

▲ 파웰코퍼레이션 3D 공간정보시스템 모델링 사업 구현도

이를 통해 도시나 빌딩을 시공 전 미리 3D로 설계된 공간 상황을 파악해 문제발생시 종합적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설계가 가능해진다.

강창수 파웰코퍼레이션 대표는 “파웰코퍼레이션은 ICT전문 업체로서 IoT 임베디드 솔루션 컨설팅과 임베디드 디자인 하우스 개발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며 “RF망 통신으로 1:N 약 1 천개 범위의 M2M 기반의 콘솔 장비를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는 반(半)기술과 32비트 하이엔드 ARM CPU 기반의 하드웨어를 자유자재로 설계하는 기술, 그리고 임베디드 리눅스를 기반으로 다양하게 개발할 수 있는 실력 등을 보유하고 있어 3D공간정보 시스템 모델링 사업에 기술적 자신있다”고 말했다.

한편 파웰코퍼레이션은 지난 1월 ICT사업 부분을 주력으로 한 ‘파웰이엔지(POWEL ENG)’로 신규 법인 등록하여 신사업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