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의료 분야 사업 확대 박차
상태바
티맥스데이터, 의료 분야 사업 확대 박차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9.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티맥스데이터가 고려대학교의료원에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솔루션 티베로를 기반으로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데이터베이스 운영을 지원한다. 티맥스데이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병원 및 의료 분야에서 클라우드 기반 DBMS 신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고려대학교의료원 산하의 안암병원, 구로병원, 안산병원 등의 병원에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국가 전략 프로젝트인 P-HIS(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사업과 연계해 개별 병원 의료정보를 빅데이터화 하고, 이를 분석해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 실현과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기도 하다.

티베로는 이기종·대규모의 데이터베이스를 안정적으로 관리해주는 솔루션으로, 구축된 병원정보시스템은 클라우드 상에서도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진료, 원무 등 환자 정보를 수백 개의 표준 규격으로 모듈화해 응급환자 중증도를 예측하거나, 임상 유전체 분석, 만성질환 상태를 예측하는 등의 분석 결과도 도출할 수 있다.

아울러 티맥스데이터는 병원정보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의료 지식과 융합해 AI 및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의료 AI와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고려대학교의료원 의료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인 휴니버스글로벌과도 업무협약을 맺고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티맥스데이터 관계자는 “이번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을 바탕으로, 전국의 많은 병원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병원정보시스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고객사의 성공적 데이터베이스 운영을 지원해 의료 부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