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비지오, 새로운 홈 엔터테인먼트 혁신 위해 협력
상태바
돌비-비지오, 새로운 홈 엔터테인먼트 혁신 위해 협력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1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와 비지오(VIZIO)가 돌비 비전이 적용된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VIZIO Reference Series)’의 65인치와 120인치 ‘UHD 풀어레이 LED 스마트 TV’의 출시를 위한 협력을 발표했다. 

월마트(Walmart)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인 부두와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들은 집에서도 돌비 비전이 적용된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 이하 HDR) 4K 화질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돌비 비전은 최대 밝기, 콘트라스트 및 색상의 전체 영역을 전달해 소비자들이 TV 화면이 아닌 실제로 보는 것과 근접한 영상을 구현해냈다. 또 돌비 비전은 영화관 및 가정에서의 관람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폭 넓은 색재현율과 HDR 기술을 채용했다.

특히 돌비 비전은 OTT(Over-The-Top) 온라인 스트리밍·방송·게임 어플리케이션 등에 사용되는 UHD와 HD 비디오 품질을 믿기 힘들 정도로 향상시킨다. 오늘날의 최신 카메라는 현존 TV 보다 더 많은 영상 정보를 담을 수 있다. 이로 인해 콘텐츠 제작자들은 돌비 비전 TV를 통해 원 작품을 충실히 재현해낼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자일스 베이커 돌비 방송 부문 선임 부사장은 “돌비 비전이 최초 적용된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를 통해 감각적이고 극적으로 향상된 영상 경험을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 고객들은 새로운 TV 제품을 통해 콘텐츠 제작자의 의도를 더 실감나게 구현해내는 돌비 비전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돌비 비전을 통해 선명하게 재생된 영상

돌비 비전은 영상의 미묘한 차이 표현이 가능하고 더욱 강렬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을 가능케 한다. 수평선 너머로 깊게 저무는 석양, 불꽃이 튀고 폭발하는 장면, 그리고 매우 어두운 그림자 등을 구현해내 전례 없이 선명하고 현실적인 영상 경험을 제공한다. 

HDR UHD TV인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는 화소 단위로 새롭게 구축됐으며 밝기·색상·및 명암의 경계를 현존 제품들과는 다른 차원으로 확장했다. 800니트(nit) 조도의 풀어레이 LED 백라이트는 정확한 명암 제어를 위한 384개의 액티브 LED존을 기반으로 넓고 생동감 있는 휘도 범위를 구현해내 재생되는 영상에 큰 차이를 선사한다. 

새로운 기준에 부합하는 클리어 액션 1800 기능은 효과적인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력과 240㎐에 달하는 빠르고 효과적인 프레임 레이트를 통해 역동적인 스포츠 및 빠른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영화들도 잔상 없이 깨끗한 선명도로 즐길 수 있게 한다. UHD 전용 모션 및 영상 처리 엔진인 VM50 UHD 엔진은 재생되는 모든 UHD 영상의 선명도를 향상시킨다. 

또 1990년부터 표준으로 자리잡은 Rec 709의 제한된 색재현율 표현만이 가능한 기존의 TV와 달리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는 색재현율을 확장하는 울트라 컬러 스펙트럼(Ultra-Color Spectrum)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가정용 TV에서는 구현해내지 못했던 인간의 눈이 볼 수 있는 것과 흡사한 색 표현이 가능해졌다.

매트 맥래 비지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는 가장 정교하면서 기술적으로 진보한 TV로 시청자들에게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며 “우리는 돌비, 부두 등 업계 선도 기업들과 함께 밝기, 색상 및 명암의 경계를 확장해낸 새로운 차원의 영상 수준의 발전을 가정에도 선사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워너 브라더스는 지난 1월 4K UHD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 된 ‘엣지 오브 투모로우’, ‘인투 더 스톰’, ‘레고 무비’ 등의 영화 콘텐츠를 발표했다. 이후 워너 브라더스는 ‘맨 오브 스틸’, ‘셜록 홈즈’,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 등 4K UHD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 된 새로운 영화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워너 브라더스에서 부두에 배포한 최상의 블록버스터 콘텐츠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은 헐리우드 최고 콘텐츠와 돌비 비전의 풍부하고 깊은 영상이 결합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체험할 수 있게 됐다. 

돌비는 4K UHD 화질의 돌비 비전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월마트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의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인 부두, 그리고 고화질 디지털 영화 및 TV의 선도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스캇 브랭스틴 부두 제품 담당 부사장은 “부두는 소비자들에게, 영화에 관한 가장 최신 및 최고의 기술을 전달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며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 된 4K UHD 콘텐츠를 통해 부두 소비자들의 요구에 합당한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