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인, 비대면 교육 최적화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런칭
상태바
뉴인, 비대면 교육 최적화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런칭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뉴인은 비대면 교육에 최적화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 교육 솔루션 터치클래스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다. 

터치클래스 라이브스트리밍 [제공=뉴인]
터치클래스 라이브스트리밍 [제공=뉴인]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되면서 교육 패러다임이 온라인, 비대면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이러한 추세에 가장 잘 부합하는 언택트(Untact) 교육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터치클래스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실시간 강의 시청은 물론 방송 종료 후 다시 보기를 지원해 학습자는 언제든 강의를 다시 볼 수 있다. 

실시간 라이브 영상은 다운로드가 가능해 추후 다운 받은 파일을 이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 팀 단위 별 교육 강의 접속 허용 기능을 갖춰 철저한 보안을 도모할 수 있다. URL, 비밀번호 생성 필요 없이 시청 가능 그룹만 지정하면 보안성을 높인 팀 별 교육 진행이 가능하다. 방송 시작 알림은 푸시 메시지로 전달할 수 있다.

뉴인 한기남 대표는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라이브 방송이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인코더 설치부터 방송에 필요한 여러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안내해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포인트”라며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교육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