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국방 클라우드 고도화 지원나선다
상태바
티맥스, 국방 클라우드 고도화 지원나선다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9.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통합데이터센터-티맥스,'국방 클라우드 서비스 고도화 협약식’ 체결

국방통합데이터센터와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가 ‘지능화된 국방 클라우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D-Cloud 구독제 라이선스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통합데이터센터의 수요 기관인 국방부, 육군, 해군, 공군 및 국직부대/기관 등은 주요 응용체계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이 제한되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운용하고 있는 상용 시스템SW를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티맥스의 국산 상용 시스템SW 버전으로 적용한다.

이를 통해 기존 온프레미스 업무를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해 온프레미스 인프라가 가지고 있던 확장성의 한계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예측이다.

또 육군, 해군, 공군 및 국직부대/기관 정보자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D-Cloud 전환시, 신규 정보자원 도입에 최적화된 국방 D-Cloud 운영을 지원하며, IT 비용 절감과 디지털 국방 경쟁력 강화에도 나설 예정이다.

티맥스는 국방부의 ‘클라우드 퍼스트(Cloud-Fisrt)’ 정책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클라우드 및 미들웨어 환경에서 AI 등 혁신 디지털 기술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D-Cloud와 티맥스 SW의 시너지를 통해 부대 활동, 전술, 훈련, 인력 등 군부대 내외부로 발생하는 대규모 데이터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한 인프라 기반 조성에도 기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