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가구단지 통가죽쇼파 전문점 ‘에르노소파’, 파격적인 무상 A/S 3년 선보여
상태바
일산가구단지 통가죽쇼파 전문점 ‘에르노소파’, 파격적인 무상 A/S 3년 선보여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9.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 쇼파 브랜드들에서는 아직도 질 낮은 코렉티드 가죽과 비닐재질을 통해 만들어진 합성 피혁을 통해 만들어진 가죽소파를 판매를 하고 있다. 내구성, 유해물질에 대한 부분은 쉬쉬하고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혹여나 이상이 생기더라도 소비자에게 과실을 물어 유상 A/S를 진행하곤 한다.

이러한 문제점이 많이 수면 위로 올라오며 파주운정가구단지, 고양가구단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에르노소파에서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올바른 가죽쇼파 구매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가죽 장인들과 에르노소파에서는 ‘언코렉티드 방식’의 가죽 가공 과정을 추천한다.

언코렉티드 방식이라는 것은 최고의 원피를 이용하여 소파용 가죽에 최소한의 가공만을 거쳐 통기성, 내구성은 그대로 살린 천연가죽을 말한다. 또한, 이상적인 두께도 2.5mm~3.0mm를 갖고 있어 10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라는 이야기가 많다.

하지만, 일부쇼파 브랜드에서 제시하고 있는 가공방식인 코렉티드 가죽들은 낮은 등급의 원피를 이용하기 때문에 상처를 가리기 위하여 다양한 작업을 거친다. 첫번째는 상처를 갈아낸 이후에 열과 압력을 통하여 평평하게 만들고 두번째는 안료와 코팅제를 과다하게 넣어 상처 부위를 가린다. 그리고 마지막에 균일한 무늬를 찍어서 마무리하는데 내구성의 상승이 아니라 상처를 가리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선택을 추천하지 않는다.

김포가구단지 에르노소파 관계자는 “에르노에서 제시하는 언코렉티드 방식과 코렉티드 방식의 차이는 정말 눈에 띄인다. 천연 그대로의 것을 가져오는 것과 여러 가공 과정을 거치는 것과는 보이는 부분 뿐만 아니라 사용을 하면서도 느껴지기 때문에 처음 선택하실 때에 제대로 된 것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린다.”라며 “코로나 관련하여 소독 및 환기 작업을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다.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하실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해놨다.”라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