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기업용 18TB HDD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기업용 18TB HDD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9.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안정성 및 데이터 보안으로 하이퍼스케일 앱에 특화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 이하 씨게이트)가 엔터프라이즈 라인업인 엑소스(Exos) X18 제품군 중 18TB 헬륨 기반 드라이브의 양산을 시작했다.

씨게이트의 최근 조사인 Rethink Data 보고서에 따르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는 향후 2년간 평균 42.2%의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씨게이트가 의뢰하고 IDC가 연구를 진행한 IDC 백서는 2025년에 이르면 글로벌 데이터스피어가 175ZB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이번 신제품 드라이브는 이러한 데이터 폭증 시대에 맞춰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에 필요한 고성능 및 대용량의 사양을 갖추었으며, 기업들이 더 효율적인 비용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엑소스 X18은 SATA 및 SAS 인터페이스를 모두 갖추고 18TB 용량을 제공하는 5세대 고용량 헬륨 3.5 인치 7200RPM 니어라인 엔터프라이즈 드라이브이다. 기존 니어라인 드라이브 대비 전력 소비와 무게를 낮췄고, 512e 및 4KN 포맷을 사용하는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랜덤 읽기/쓰기(IOPS) 성능 등을 제공한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 및 엔터프라이즈 NAS 시스템 스토리지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드라이브를 안전하고 빠르고 쉽게 폐기할 수 있는 씨게이트 시큐어(Seagate Secure) 기술이 내장되어 있어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 팀은 엑소스 X18을 통해 고용량 스토리지와 컴퓨팅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결합했다. 최근 출시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P)은 서버와 스토리지를 초소형 고밀도 시스템에 결합해 다양한 성능 및 용량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켄 클래피(Ken Claffey)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 부문 부사장 및 총책임자는 “씨게이트의 엑소스 X18 제품군과 업그레이드된 엑소스 AP 컨트롤러를 통해 기업은 시스템 용량을 늘리고 배포 복잡성을 줄여 데이터 폭증과 관련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의 더 높은 스토리지 용량과 효율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씨게이트는 계속해서 업계 최고의 스토리지 솔루션 집적도 및 구성 가능성을 제공해 보다 손쉬운 데이터 레이크 및 프라이빗 스토리지 클라우드 활용을 가능케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