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멀티 클라우드 컨테이너 개발 플랫폼 시장 선도
상태바
레드햇, 멀티 클라우드 컨테이너 개발 플랫폼 시장 선도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9.1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스터 리서치 ‘2020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 통해 리더 선정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이 시장조사 기관 포레스터 리서치의 ‘2: 멀티 클라우드 컨테이너 개발 플랫폼’ 보고서를 통해 리더로 선정됐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보고서를 통해 멀티클라우드 컨테이너 개발 플랫폼 시장의 솔루션, 전략, 인지도 등 29개 항목을 평가했다. 레드햇은 각 부문에서 평가된 제품들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전략 및 인지도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레드햇 오픈시프트에 대해 가장 널리 구축된 멀티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이며 많은 퍼블릭 및 온프레미스 플랫폼에서 강력한 개발 및 통합 운영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레드햇이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위한 오퍼레이터 모델을 선도하고 있고, 다양한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인기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며, ‘한번 구축으로 어디서나 배포’를 목표하는 레드햇과 IBM의 쿠버네티스 기반의 현대화 지원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레드햇 관계자는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기존 IT 구축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미래와의 연결을 지원하며 개발팀과 IT 운영팀을 공통된 플랫폼에 통합한다”며 “이번 포레스터 웨이브 리더 선정은 그간 레드햇이 쌓아온 역량을 입증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