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매주 월·수 ‘가치 데이’ 라이브커머스 운영
상태바
중기부, 매주 월·수 ‘가치 데이’ 라이브커머스 운영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민간 라이브커머스 협업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하는 ‘가치 데이(Day)’ 라이브커머스를 정기적으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가치 데이(Day) 라이브커머스는 최근 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경제에서 소상공인 등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 가능성을 확인한 K-세일을 지속하고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라이브커머스 운영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 뿐만 아니라 민간 플랫폼에서 동시에 영상을 송출하고 상품을 판매한다.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와 퇴근 시간대 정기적인 운영을 통해 고정적인 시청자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회당 1시간 정도 운영되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민간 전문가 등을 통해 선정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제품 등을 판매하며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방송 중에 할인쿠폰,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중기부는 향후 계획된 라이브커머스에서 인기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상품 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경쟁력 있는 지역 점포의 상품들도 적극 발굴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코로나19로 많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가치 데이(Day)’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그 분들의 좋은 상품들이 잘 홍보되고 판매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경제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한 다양한 비대면 판로를 활용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