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벤처기업 공동 화상회의실 구축…28일까지 신청
상태바
중기부, 중소벤처기업 공동 화상회의실 구축…28일까지 신청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벤처기업의 비대면 업무 효율을 높이고 디지털화를 촉진하기 위해 28일까지 ‘중소기업 공동 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 수요기관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중기부는 이 사업을 위해 2020년 3차 추경으로 234억 원을 확보했고 중소벤처기업이 밀집해 있는 지역 내 수요기관을 선정해 화상 회의 장비 구축, 국산 SW 솔루션 구입, 스마트워크 부스 설치 비용 등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중소벤처기업 지원기관과 업종별 협회·단체로 기존에 사용중인 회의실에 시스템을 구축해 중소벤처기업에게 상시 개방이 가능한 기관으로 한다.

지원규모는 총 1567개소로 일반형과 확장형으로 구분한다.
 
일반형은 전국 1562개소에 영상장비, 모니터, 스피커폰, 국산 소프트웨어 구입비용 등으로 개소당 12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이중 50개소는 1~2인실용 별도 공간에서 재택근무가 가능한 스마트워크 부스 설치를 추가로 지원한다
 
확장형은 지역 거점기능 역할을 수행하는 5개 지역을 대상으로 대규모 실시간 수출상담회, 투자설명회(IR)가 가능하도록 고화질 디스플레이 및 최첨단 음향장비 등 5억원이내로 설치비용을 지원 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코로나19 확산으로 비즈니스 활동이 어려워진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원격근무 등 비대면 업무를 촉진하여 기업 활동의 어려움을 상당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e-나라도움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며 평가절차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1567개소를 선정해 연내 구축을 완료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창업진흥원 누리집에 사업 공고 내용을 참고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