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도 모바일 네이버에서 검색하세요
상태바
‘헤어스타일’도 모바일 네이버에서 검색하세요
  • 이광재
  • 승인 2013.0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 검색어 최적 모바일 검색 결과 제공

소개팅에서 그 흔한 애프터조차 받지 못한 대학생 J씨는 친구들의 권유로 헤어스타일을 바꾸기로 하고 무작정 미용실로 향했다. 이동 중 네이버 모바일에서 '2013년 유행 헤어스타일' 검색 한 번으로 원하는 스타일의 이미지를 바로 찾아낸 뒤 만족스럽게 변신에 성공한다.

이제는 모바일 네이버에서 단 한번의 검색으로 내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개별 검색어에 최적화된 모바일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하루에 발생하는 3억개의 검색 질의어를 면밀히 분석한 결과 헤어스타일 등의 검색어 입력이 PC와는 달리 모바일 검색창에서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관련 키워드 군(群)에 대해서는 차별화된 맞춤형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키워드는 '얼굴이 작아 보이는 헤어스타일', '요즘 유행하는 단발 머리', '귀여운 동물 사진' 등과 같이 이용자들이 모바일 검색에서 관련 이미지를 검색하려는 의도가 비교적 명확할 경우 최적화된 UI(User Interface)와 함께 이미지 영역이 모바일 검색 결과의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방식이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헤어스타일 등의 키워드와 같이 PC와는 차별화되는 모바일 상의 검색어 군(群)에 대해서는 개별 키워드 별로 검색 결과를 최적화시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한별 NHN 유저DB검색팀장은 "모바일에서만 보여지는 이용자들의 독특한 검색어 패턴에 주목해 이용자들의 보다 섬세한 검색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개별 검색어에 최적화된 검색 결과와 UI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4일에는 '회식 분위기 띄우는 노래',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 등과 같이 특정 장소나 분위기에 어울리는 '노래'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노래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노래 테마별 추천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