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맞춤정장샵 ‘웰드레스드’, 예복 프로모션 … 소공동 전통방식으로 ‘클래스의 차이’
상태바
강남 맞춤정장샵 ‘웰드레스드’, 예복 프로모션 … 소공동 전통방식으로 ‘클래스의 차이’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9.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웰드레스드
사진 제공 : 웰드레스드

강남 맞춤정장샵 ‘웰드레스드’는 소공동 전통방식으로 지난 6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소재와 패턴을 연구했다. 이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맞춤 정장을 제작해, 예비 신랑 신부는 물론 다수 고객에게 맞춤정장 시그니처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웰드레스드 박종오 마스터 테일러는 “국내 맞춤정장 성장의 물결을 함께 해왔다. 주문자 체형에 맞는 봉제 방식을 적용한 비스포크 슈트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착용하는 순간,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주문자의 요구사항을 작은 부분일지라도 모두 신경 쓴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마스터 테일러가 직접 일대일 상담을 진행한다. 체촌 시 정보 기재에만 그치지 않고, 신체적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는 디자인을 역으로 제안하고 있다. 때문에 맞춤정장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주문자들도 기성복보다 퀄리티가 뛰어난 수트를 받아볼 수 있다.

사진 제공 : 웰드레스드
사진 제공 : 웰드레스드

특히, 신랑 예복은 기성복을 세트로 대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본식 외에는 입기 다소 부담스러운 디자인이 많다. 하지만 강남 맞춤정장샵 웰드레스드에서는 예복이 일회성으로만 쓰이지 않도록, 여러 상황에서도 입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게다가 기성복을 대여할 경우 발생되는 중간 수수료가 맞춤정장 주문 시에는 생략된다. 이에 고객들은 ‘합리적인 금액으로 활용도가 높은 맞춤 정장’이라는 반응이다.

원단, 패턴, 커프스 타입 등을 세분화해 안내하고 있으며, 고객의 취향과 목적에 접점을 이루는 최적의 디자인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외에도 웰드레스드 강남점은 여성 고객의 맞춤 정장도 기성복이 아닌, 기존 맞춤정장 제작과 동일한 방식으로 상담·가봉·완봉 단계로 진행하고 있다. 

강남맞춤정장 비스포크 방식으로 제작하는 만큼, 세밀한 가봉 작업이 가능하다. 이러한 중간점검을 통해 세밀한 사이즈 수정과 더불어, 체형 보완 작업을 추가로 진행한다. 그 때문에 왜소한 체격, 근육질 타입 등 상이한 신체 조건을 최대한 ‘멋’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맵시를 구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