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연구개발 위한 투자유치 희망 기업 모집
상태바
산업부, 연구개발 위한 투자유치 희망 기업 모집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1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연구개발(R&D) 활동에 대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술혁신 기업을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청기업 중 20개 혁신기업을 선정해 올 11월 투자설명회(IR)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투자운용사로부터 기업당 약 30억 원 내외 규모로 투자받게 된다.

1차 서면심사로 40여개 기업을 선정한 후 2차 서면심사를 통해 20개사를 선정한다. 이후 3차 IR 최종 투자기업을 실사와 투자협의 등을 거쳐 선정한다.

신청자격은 최근 3년내 R&D 혁신성과 수행기업, 최근 1년내 TCB 4등급 이상 획득, 최근 10년내 VC 누적투자 20억 원 이상, 직전년도 매출 100억 원 이상이어야 한다.

향후 3년간 5000억 원 규모로 조성되는 ‘기술혁신펀드’는 정부의 출연방식의 기업 R&D 지원에서 벗어나 민간의 투자방식의 기업 R&D 지원을 위해 조성한 R&D 전문 펀드로 투자받은 기업은 투자자금을 연구개발활동에만 사용할 수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모집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시장여건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의 미래 혁신기술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한다”며 “특히 최근 민간시장에서 소외되고 있는 제조업을 대상으로한 혁신기술 투자펀드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