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물 관리 솔루션 마크맵,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시설물 관리 솔루션 마크맵, GS인증 1등급 획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9.1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S 기반으로 지역 내 시설물 관리,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보안 기업 마크애니의 GIS기반 시설물 관리 솔루션 ‘마크맵(MarkMAP)’이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평가 기준을 적용해 소프트웨어 성능과 가치에 대해 공신력 있는 대외 기관이 인증하는 제도로,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등의 혜택을 받는다.

마크맵은 GIS를 기반으로 CCTV, 가로등 등 지역 내 시설물 관리와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솔루션이며,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시설물 이동 시 이동동선 및 관련 히스토리를 관리할 수 있어 시설물의 중복 이동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최소화한다. 또한 가로등 고장 등으로 민원이 접수되면 실시간으로 해당 위치에 장애표시를 띄워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

시설물의 실시간 이동동선 추적도 가능하다. 이동이 가능한 시설물의 실시간 추적 및 영역이탈 알림 기능을 제공해 치매노인, 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실종 예방이나 성범죄자 무단이탈 감시, 드론이나 로봇의 위치추적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관제 기능 고도화를 위한 솔루션 간 연계도 쉽다. 마크맵은 지능형 선별관제, CCTV영상반출, 자산관리 등 타사 제품과 연동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하며, 선별관제 시스템과 결합하면 관제를 원하는 물체의 움직임 추적과 동시에 해당 물체가 있는 위치의 CCTV영상까지 함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