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국민 마음돌봄‘토닥토닥 캠페인’ 전개
상태바
대한적십자사, 국민 마음돌봄‘토닥토닥 캠페인’ 전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는 코로나19 확산 및 거리두기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우울)’를 겪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마음돌봄 토닥토닥 캠페인을 전개한다.

토닥토닥 캠페인은 심리 안정화기법 중 스스로를 안아주고 다독여주는 제스처인 ‘나비포옹법’ 동작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자기 자신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기돌봄 온라인 캠페인이다.

캠페인 홍보 포스터 [제공=대한적십자사]
캠페인 홍보 포스터 [제공=대한적십자사]

특히 이번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 친선대사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와 홍보대사인 배우 류수영, 가수 김태우, 소유, 정세운 그리고 조충현·김민정 아나운서 부부 등의 참여를 시작으로 전국 적십자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상담 활동가 1428명, 적십자 직원, 봉사원, RCY들을 통해 전 국민에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양팔을 교차해 스스로를 안고 토닥이는 ‘나비포옹법’ 동작을 사진으로 찍어 캠페인 해시태그(#토닥토닥캠페인, #토닥토닥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 2명 이상을 지목해 아이디를 태그하면 된다. 

적십자는 캠페인 참여자 중 선정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은 “많은 국민들이 외출, 모임을 자제하고 운동 등 실외활동을 하지 못해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다”며 “토닥토닥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정신건강을 회복하고 사회 분위기 전체가 활기를 되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