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플로우, 와이에스콘텐츠와 시니어 디지털 콘텐츠 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링크플로우, 와이에스콘텐츠와 시니어 디지털 콘텐츠 사업 업무협약 체결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0.09.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크플로우,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에 시니어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접목
치매 예방 프로그램, 시니어 맞춤 케어 솔루션 서비스 제공 예정

링크플로우는 서울시/고용노동부 예비사회적기업 와이에스콘텐츠와 시니어 디지털 콘텐츠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니어 교육, 치매 예방 교육, 요양 보호 디지털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링크플로우는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 ‘FITT360(이하 핏 360)’과 ‘NEXX360(이하 넥스360)’에 와이에스콘텐츠의 치매 예방 교육 프로그램 ‘케어엔젤’을 접목할 예정이다. ‘핏360’과 ‘넥스360’은 목에 거는 360도 카메라로,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 지도자가 수강생을 지도하면서 교육 과정을 편리하게 녹화할 수 있다. LTE, 5G, 와이파이를 통한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실시간 360도 원격 교육도 가능하다.

향후에는 방문간호용 ‘시니어 데일리 맞춤 케어’ 솔루션도 협동 개발할 예정이다. 해당 솔루션은 방문 간호사가 수급 어르신을 방문할 때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를 착용하여 어르신의 상태와 주변 상황을 가족들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솔루션이다.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는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로 시니어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에스콘텐츠 이연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니어 인지교육시장에 최초로 웨어러블 기술을 접목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최근 치매예방 프로그램 '케어엔젤' 및 교구 워크지 등을 담아 정기 구독 형태로 제공하는 '인지교육꾸러미' 출시와 더불어 비대면 시니어 인지교육 서비스 확대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