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온라인 기업 채용 설명회’개최
상태바
산업부,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온라인 기업 채용 설명회’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산업별 인적자원개발협의체(SC), 67개 공과대학의 공학교육혁신센터가 미래유망산업 분야의 기업과 공학인재 간일자리 매칭을 위해 힘을 합쳤다.

산업부는 11일 정보기술(IT), 로봇, 반도체, 소프트웨어 4개 분야의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하는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온라인 기업 채용 설명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행사 이미지 [제공=산업부]
행사 이미지 [제공=산업부]

행사에 참여하는 13개 기업은 대기업에서 500여명 이상, 중소·중견기업에서 100여명 등 하반기에 총 600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온라인 기반(유튜브 라이브, 카카오톡 오픈채팅, 줌)을 통해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취업 준비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비대면 행사다.

대기업은 하반기 채용계획, 취업준비 요령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특강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인사담당자와 면접관이 대화창으로 올라오는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중소·중견기업 채용설명회도 동시간대에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진행되며, 각 기업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개설해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해당 기업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심도 깊은 대화를 진행하기 위해 질의응답은 공학교육혁신센터 등을 통해 사전 접수한 사람들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사전 접수를 놓친 경우 당일 유튜브 생방송 채널 대화창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도록 했다.

일부 기업은 이력서를 등록하고 서류심사에서 통과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을 같은 날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산업부와 유관기관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각종 행사를 연달아 기획하고 있다.

9월과 10월에는 우수 중견·중소기업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섬유패션 및 반도체산업 취업 설명회 등이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온라인 기업 채용 설명회는 행사 홈페이지(https://www.on-jobfair.com)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 영상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1주일 간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