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미,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비대면 화상솔루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구루미,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비대면 화상솔루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9.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회의 서비스 전문 기업 구루미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비대면 화상 솔루션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강화와 화상 솔루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구루미와 NIA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 국민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위한 솔루션 교육 컨텐츠 제공 ▲강사 및 서포터즈 대상 솔루션 활용 교육 지원 ▲전 국민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자료 제작 등을 위한 자문 ▲비대면 화상 솔루션의 홍보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비대면 세미나, 경진 대회 등 각종 행사 진행을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이 외에도 상호 합의된 기타 제반 사항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며, 동시에 최대 1000명까지의 화상회의 및 교육이 가능한 구루미Biz 플랫폼을 제공해 각종 비대면 교육, 비대면 세미나나 온라인 행사, 비대면 모임을 지원하고, NIA의 ‘비대면 화상 솔루션 이용 활성화 사업’에 협업한다.

구루미Biz는 HTML5(WebRTC) 기술을 적용한 비설치형 실시간 화상 서비스로 화상회의, 화상교육, 웨비나, 비대면 방송을 독자적으로 제공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OpenAPI를 제공해 기업 또는 기관의 홈페이지나 앱에 실시간 화상 회의, 교육 기능을 쉽게 탑재 할 수 있다.

이랑혁 구루미 대표는 “구루미는 쉽고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국내 60여 개 기관 및 200여 개 기업 고객, 30만 명의 무료 사용자들에게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대면 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쉽게 전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더 많은 국민들이 구루미를 통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