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이중 인증(2FA) 지원으로 보안 강화
상태바
줌, 이중 인증(2FA) 지원으로 보안 강화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9.1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가 이중 인증(Two-Factor Authentication, 2FA) 지원을 업데이트 해 줌 플랫폼의 보안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중 인증은 사용자의 암호나 핀(pin), 스마트카드나 모바일 기기, 지문 및 음성과 같이 계정 소유권을 확인하는 2가지 이상의 정보나 크리덴셜을 제시하도록 함으로써 온라인 사용자를 식별한다.

줌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 탑재된 줌의 이중 인증 기능은 사용자를 검증하고 보안 침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을 제공한다. 이중 인증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ㆍ보안 향상: 조직은 이중 인증을 사용해 암호를 추측하거나 직원 또는 학생의 기기에 접근하는 악의적인 행위자들이 계정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추가적인 보안 단계를 적용하여, 신분도용 및 보안 침해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ㆍ컴플라이언스 향상: 조직은 이중 인증을 적용하여 민감한 데이터와 고객 정보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의무를 수월하게 충족할 수 있다.

ㆍ비용 절감: 규모가 작은 기업이나 학교가 싱글사인온(Single Sign On, SSO) 서비스를 이용하기엔 비용적인 부담이 크다. 줌의 이중 인증은 사용자를 검증하고 보안 침해로부터 보호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무료로 제공한다.

ㆍ간편한 크리덴셜 관리: 이중 인증은 보안 수준을 한층 강화시켜 사용자가 가질 수 있는 암호 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줌 이중 인증 기능은 여러 계정 인증 방식을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이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어센티케이터, 마이크로소프트 어센티케이터, FreeOTP 등 시간 기반의 일회용 비밀번호(Time-Based One-Time Password, TOTP) 프로토콜을 이용하거나, SMS 또는 전화 인증을 받을 수도 있다.

줌 이중 인증 활성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