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1억 달러 지원 디파이와 시파이 생태계 시너지 극대화할 것
상태바
바이낸스, 1억 달러 지원 디파이와 시파이 생태계 시너지 극대화할 것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0.09.1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낸스의 최고경영자(CEO)인 창펑 자오가 '더 월드 오브 디파이' 회담에서 디파이 생태계와 시파이 생태계를 연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위한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창펑 자오가 발표한 디파이 생태계와 시파이 생태계를 연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위한 지원 계획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디파이와 시파이의 연결 : 분산형 퍼블릭 체인인 바이낸스 스마트체인과 최대 중앙 집중형 플랫폼인 바이낸스의 시너지를 상향시킨다.

   a. 세계 최대 중앙 집중형 플랫폼인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하나의 보안 계정을 통해 유저들이 바이낸스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간 자산 거래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 사용자는 시파이(예금, 디파이 스테이킹, 디파이 풀링)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디파이 제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c. 우수한 성능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디앱 프로젝트들은 바이낸스 닷컴에 상장될 수 있다.

   d. 중앙 집중식 플랫폼을 계속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도 런치풀(IEO + 디파이), 바이낸스 스테이킹 등을 통해 디파이를 경험할 수 있고 바이낸스에서 수익금을 사용자들에게 돌려줄 수 있다.

'더 월드 오브 디파이' 회담 화면, 가운데 아래가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
'더 월드 오브 디파이' 회담 화면, 가운데 아래가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

2. BNB 홀더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분산형 거버넌스에서 더 많은 권리를 보유한다.

   a.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PoSA(지분증명) 메커니즘을 채택했으며 이는 DPoS(지분증명)와 PoA(권한증명) 메커니즘의 기능을 결합한 형태이다. 이 컨센서스 알고리즘은 21개의 검증 노드로 이뤄진 네트워크에 구축되어 테스트 네트워크 데이터 기준 3초마다 블록을 생산할 수 있으며 디파이 프로토콜을 위한 고속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b. 21개 노드는 스테이킹 성능을 기반으로 모든 커뮤니티에 개방되어 있다.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BNB 보유자는 컨센서스를 수행함으로써 BNB 보상을 받을 뿐만 아니라 시파이 플랫폼으로부터 디파이 스테이킹 보상과 동일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

3. 브릿지 프로젝트: “토큰 카넬(Canal)”

   a. 바이낸스의 안전한 커스터디 서비스를 통해 프로젝트 및 사용자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BTC, 이더리움의 ERC20(ETH, LINK, USDT, DAI, YFI, Sushi 등), XRP, BCH, LTC 등 다양한 체인의 토큰을 ‘토큰 카넬’을 활용하여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으로 쉽게 이전할 수 있으며 그 반대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바이낸스 거래소로 쉽게 자산을 이동할 수 있다.

   b.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10억 달러의 자산들을 아래와 같은 기능을 통해 연결하고자 한다.
      ㄱ. 보안과 신뢰 : 바이낸스의 SAFU 펀드에 의한 보안 및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한다.
      ㄴ. 포괄적 서비스 제공 : 자산 범위가 가장 포괄적으로 적용되는 크로스체인 서비스로 미래의 ‘가치 인터넷'을 위한 기반 마련을 할 수 있도록 한다.
      ㄷ. 유동성 : 바이낸스 거래소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유동성 상호 연결을 한다.
      ㄹ. 개인 정보 : KYC를 요구하지 않는다.

   c.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통해 덱스에 스마트 컨트랙트가 없는 프로젝트(LTC 등)도 스왑이나 마이닝이 가능하다.

4. 바이낸스 체인 커뮤니티의 프로젝트 지원

   a. 시드 펀딩 : 더욱 큰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바이낸스는 1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차주 중으로 디파이 프로젝트에 이 펀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상의 분산형 커뮤니티가 자금조달의 초기 투자자와 지배구조 당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유망한 프로젝트는 10만 달러까지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선정 기준은 바이낸스X, 바이낸스 랩스, 바이낸스 런치패드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기준을 따를 예정이다.

   b. 바이낸스는 보안감사와 실사 과정을 통과한 디파이 사업에 대해 유동성을 지원할 예정이며, 유망한 프로젝트는 바이낸스 거래소에 상장될 수 있다.

이상 유튜브에서 화상희의로 진행되었던 '더 월드 오브 디파이' 회담의 내용이다. 세계 최대 가상 자산 거래소를 운영하는 바이낸스에서 이와 같은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발표를 하였기에 국내 가상 자산 거래소에서도 발빠른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