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남양주도농점 노주영 점주, “가족의 창업 과정 보며 높은 신뢰 느껴 창업 결정”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남양주도농점 노주영 점주, “가족의 창업 과정 보며 높은 신뢰 느껴 창업 결정”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9.1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계획하고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위험부담을 줄이는데 있다. 시장에서 꾸준하게 성장세를 보이며 체계적인 시스템을 안착시킨 브랜드 선택을 통해 실패 가능성을 줄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 여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순히 프랜차이즈의 선택만으로 창업 리스크를 줄이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문가들은 동일한 창업 경험을 가진 사례가 주변에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한 가족이 같은 브랜드를 운영하며 창업을 진행하거나 지인의 소개로 창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 것도 이에 따른 결과라 볼 수 있다.

최근 오픈을 진행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남양주도농점의 노주영 점주는 이미 가족이 르하임 창업을 통해 스터디카페 운영 경험을 확인한 사례에 해당한다. 창업 전 외국에서 사업을 진행하던 노 점주는 코로나19로 인해 귀국한 뒤 진행할 사업을 스터디카페로 결정했다.

노 점주는 코로나로 인해 사회 전반의 어려움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꾸준한 사업적 니즈와 활성화가 예상되는 교육 관련 사업이 적합하다고 생각해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해외에서 사업을 꾸려오다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초 귀국한 뒤, 국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사업아이템이 무엇이 있을까 하던 차에 스터디카페를 알게 됐다. 장기화 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현재는 눈에 보이는 이익보다 꾸준히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한 시점인데, 높은 국내 교육열에 맞춘 교육 지원사업은 이에 가장 적합한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정한 뒤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에 고심했다고 전한 노 점주는 이미 가족들이 두 개의 지점을 운영하며 보여준 성과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창업을 진행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미 가족들이 르하임스터디카페 미금점과 하남점을 운영하고 있는 상태다. 르하임의 시스템과 지원 프로그램들을 가까이서 지켜보면서 내가 하려는 사업과 가장 적합한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맹점 성장을 위해 꾸준히 지원하는 시스템은 신뢰를 가지고 함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심어줬다”

특히 가맹점의 수익 창출을 위해 본사에서 전액으로 지원하는 마케팅 및 이벤트 시스템에 큰 만족을 느꼈다고 전한 노 점주는 이외에도 창업 전반에 있어 항상 가맹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가맹본부의 자세에 만족한다고 전했다.

“사업에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는 마케팅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가맹점이 신경 쓰기 어려운 지점까지 파악해 이벤트를 지원해주고 이를 통해 고객유치를 돕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점주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본사차원에서 진행해주시는 덕에 점주 입장에서 영업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사실 오픈을 준비하면서부터 가맹본부는 점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도움을 주셨다. 인테리어는 물론, 창업 조건과 규모 등 점주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주면서 같이 고민해준 덕분에 지금도 수월하게 지점 운영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점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항상 가맹점 관리에 힘쓰며 고객이 편리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고루고루 신경쓰겠다고 전한 노 점주는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응원의 말을 전했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이지만 관리자가 책임감있게 신경 쓰고 운영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르하임 남양주도농점도 그런 지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어려운 상황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분들께 힘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9월 부천옥길점, 제주시청점을 비롯한 부산사상점 등 전국의 많은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과 함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오는 10월 역시 영종하늘도시점, 대전가수원점, 부평구청점  등이 체계적인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자사 홈페이지 또는 가맹본부를 통해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