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창업지원포털 ‘K-스타트업’개편
상태바
중기부, 창업지원포털 ‘K-스타트업’개편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1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한민국 대표 창업지원포털인 ‘K-스타트업(K-Startup)’의 메인 화면을 이용자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K-스타트업(K-Startup)’ 사이트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프로그램, 창업교육, 창업기반시설 및 공간 등 창업정보를 종합 제공하는 창업지원포털로써 2015년부터 창업지원 정책의 통합 브랜드화를 추진해왔다.

개편 전 후 [제공=중기부]
개편 전 후 [제공=중기부]

그러나 기존 사이트는 공급자 중심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는 어렵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번 사이트 개편에서는 이러한 지적에 부응하여 메인 화면을 보다 직관적으로 바꾸고, 이용자가 원클릭으로 원하는 창업 정책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용자가 본인의 창업단계(예비, 초기, 도약)와 관심분야(사업화, 창업교육 등)를 선택하면 해당하는 창업프로그램을 바로 볼 수 있도록 메인 상단을 창업메뉴판 방식으로 개편한다. 

현재 이용자가 많이 보고 있는 ’인기사업 공고를 추가해 실시간으로 인기 있는 (예비)창업자 모집 공고와 마감 시기를 제공한다.

또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을 하는데 가장 필요한 온라인 법인설립시스템, 창업에듀(온라인 창업교육) 등이 ‘원클릭’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창업메뉴판 하단에 ‘창업지원서비스‘ 영역을 신설했다.

중기부 이순배 창업정책총괄과장은 “국민들이 ‘K-스타트업’을 통해 창업지원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사이트 고도화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창업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창업 네비게이션’, ‘모바일 웹지도’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