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IMS, 국내 최초 선박평형수처리장치 형식승인 인증 획득
상태바
한라IMS, 국내 최초 선박평형수처리장치 형식승인 인증 획득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클래스기업협회 기업인 한라IMS의 선박평형수처리장치인 ‘EcoGuardianTM’이 국내 최초로 해양수산부로부터 선박평형수처리장치(Ballast Water Management System)에 대한 형식승인 인증서(Type Approval Certificate)를 받았다. 

해당 인증서의 정식 명칭은 BWMS CODE NEW G8다. 이로써 한라IMS는 대한민국 해양수산부로부터 선박평형수처리장치에 대한 형식승인 인증서를 받은 최초의 기업이 됐다. 

선박평형수처리장치인 EcoGuardianTM은 필터 처리와 전기분해를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으로 해수, 담수, 기수, 각각에 대한 엄격한 검토를 거쳐 BWMS CODE NEW G8를 획득했다. 

또 EcoGuardianTM은 별도의 살균 처리해 탱크에 저장한 후 배출되기까지의 기간이 없다. 이는 장시간 항해하는 선박뿐 아니라 단시간 항해하는 선박에까지 제약 조건 없이 장치를 설치 및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때문에 향후 많은 선주사들의 호평이 기대되며 더 많은 수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라IMS의 선박평형수처리장치 ‘EcoGuardianTM’은 탱커 및 벌크 선종 등(VLCC, VLOC, LNGC) 대형 사이즈의 선박에서 강점을 보이는 간접식 전기분해 살균 방식이다. 

따라서 다른 처리 방식에 비해 살균 효율과 에너지 효율이 높고, 설치 공간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한라IMS는 국내외 조선기자재 시장에 선박평형수처리장치 외에도 선박용수위측정(Level Monitoring) 장치와 밸브원격조정(Valve Remote Control) 장치 등을 공급하고 있다.

한라IMS의 ‘EcoGuardianTM’은 지난 2019년 11월 5일 미국해안경비대(USCG)로부터 형식승인(Type Approval)을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