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이노베이션, 안구까지 보호 가능한 LS화재 대피용 습식 방연 마스크 출시
상태바
㈜엘에스이노베이션, 안구까지 보호 가능한 LS화재 대피용 습식 방연 마스크 출시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9.09 10:0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커다란 화재사고가 주기적으로 발생하면서 화재 대비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화재로 인한 유독가스는 신체에 상당한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화재 시 화재 전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필수이다.

통계에 따르면 화재사망사고 원인 70~80%가 유독가스에 의한 질식사로 나타났다. 화재 시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호흡기 보호와 신속한 대피를 위한 시야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유독가스로부터 안구와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서 방독면이 사용되는데 부피가 크고 무거워 휴대성과 보관성이 떨어진다. 또한 가격도 부담스러워 다중이용시설의 수용인원 만큼 비치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재난 안전 용품 개발·제조 전문기업인 ㈜엘에스이노베이션(대표 윤효진)이 화재 시 누구나 손쉽게 착용할 수 있고, 호흡기 뿐 아니라 안구까지 보호하는 ‘LS화재대피용 습식 방연 마스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LS화재대피용 습식 방연 마스크’는 습식필터를 채택하였다. 습식필터의 수분 보호막은 유독가스를 중화시키고, 뜨거운 연기가 폐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며, 활성탄 필터로 유독가스를 흡착시켜 유독가스 흡입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400℃ 내열성을 가진 특수필름으로 좌·우측이 자바라처럼 늘어날 수 있는 필름형 고글을 개발하여 안경착용자도 사용 가능하게 하였다. 필름 형태의 고글은 안구를 보호할 뿐 아니라 부피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기존 방독면에 비해 부피는 1/5로 줄이고, 무게는 100g정도로 가벼워 다중이용시설에 비치가 용이하고, 휴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별도의 교육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내부에 이중 턱 조임부가 있어 성인과 어린아이가 구분 없이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LS화재대피용 습식 방연 마스크’는 특허 등록 1건, 출원 1건을 획득하고, 재난안전제품인증, KC인증(공급자적합성), 생산물배상책임보험 1억, 한국표준시험연구원 유독가스(황화수소, 포름알데히드 99.9%감소) 제독 시험성적서, 한국필터시험원 필터 시험성적서, 한국섬유소재연구원 안전성 성적서 등을 받아 기술성, 신뢰성, 안전성에 대한 평가를 모두 마쳤다.

한편, ㈜엘에스이노베이션 관계자는 “‘LS화재대피용 습식 방연 마스크’를 시작으로 보다 나은 삶과 안전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진 2020-09-10 20:55:56
오~ 지하철테러도 무섭고.. 건물 화재시 엘베도 무서워요.. 5층 이상건물에는 이런 아이디어 상품을 의무적으로 비치해주시면 좋겠어요.

김쌤 2020-09-10 11:32:38
아이디어 좋네요.. 소화기처럼 의무적으로 비치 해 놓으면 좋을거 같네요

정서경 2020-09-09 21:23:47
집들이 선물로 이젠 휴지나 세제보다 온가족의 안전을 위해 좋겠네요^^

정병만 2020-09-09 16:53:12
세상에 꼭 필요한 제품이 나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