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포스트 코로나 유망 중기 소개 영문 책자 발간
상태바
중기부, 포스트 코로나 유망 중기 소개 영문 책자 발간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분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영문 책자 Grand Shift to Post COVID-19 World를 발간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월과 5월 콜롬비아, 이란 등의 국가에서 중기부에 방역과 진단키트 관련 한국 기업에 대한 문의가 있었으며 외국의 수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자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기관과 협력해 외국에 소개할 각 분야 유망기업의 발굴을 추진하게 됐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노비즈협회와 무역협회가 기관별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중에 기술력, 상품성, 해외진출 가능성을 고려해 추천했다. 

기업별 영문 정보제공에 동의한 K방역 46개사, 비대면 분야 26개사, 디지털 전환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 분야 21개사 등 총 98개사가 수록됐다.

특히 워킹스루 진료소, 마스크, 방역용 고글, 손소독제 등 브랜드K 기업 4개사와 지난 4월 브랜드K에 예비 선정된 진단키트 4개사도 참여했다. 

책자는 분야·기업별로 주요 제품, 특징, 회사 개요와 해외인증, 수상 내용 등 주요 성과, 연락처 등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기업별 QR 코드를 삽입해 영문 홈페이지나 홍보 동영상을 연결해 관심 있는 해외 바이어 등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K’에 대한 홍보와 수출 인큐베이터나 코리아 스타트업 센터 등 중기부 소관 중소기업 해외 진출 거점 등을 소개하여 활용도도 높였다. 

중기부는 유관기관과 함께 영문 홈페이지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해외기술교류 플랫폼에 등록해 상시 열람이 가능하게 하고 주한 외국대사관, 외국 정부·기관 또는 상공회의소 등에 배포해 관심 기업 또는 기관과 화상 상담회나 투자유치 설명(IR) 등 비대면 교류도 지원한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상호 발전과 번영을 위한 교류는 중단 없이 계속돼야 한다”며 “이번 책자를 통해 소개된 한국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이 국제사회와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비대면, 인공지능과 디지털경제 분야가 부상하는 대전환의 시대에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