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경남과기대점 박재한 점주, “본사 직원에서 가맹점주까지 신뢰가 바탕이 된 결과”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경남과기대점 박재한 점주, “본사 직원에서 가맹점주까지 신뢰가 바탕이 된 결과”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9.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한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은 결국 본사가 고려하는 가맹점 지원이 얼마나 체계적으로 되어 있는 것이냐 일 것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다수의 창업 사례를 통해 성공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의 성장을 필두로 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느냐로 확인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가맹점 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관련 업계에서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1위 브랜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경우 가맹점 지원을 위한 본사시스템을 누구보다 익히 알고 있는 임·직원들이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르하임 측은 이를 직접적으로 창업 업무를 도맡은 직원들이 그 과정에서 회사에 대한 높은 신뢰를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경남과기대점을 운영하고 있는 박재한 점주는 본사 슈퍼바이저로 근무하며 함께 르하임 점주가 된 사례에 해당한다. 슈퍼바이저로써 근무하며 성공 창업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한 박 점주는 세 가지 요인을 통해 스터디카페 창업에 나섰다고 전했다.

“과거 국내 의류 브랜드에서 온라인판매 관련 일을 하다가 르하임 가맹본부에서 슈퍼바이저로써 일을 시작했다. 르하임과 함께하는 시간동안 전국 200여개가 넘는 가맹점들의 현황과 매출을 살피다 보니 스터디카페가 가진 수익 가능성에 대해 확신을 갖게 됐다. 특히 경기나 유행을 타지 않는 ‘공부’와 관련된 업종이기에 고객 수요가 꾸준하다는 점에 만족했다.” 

“그리고 이 같이 꾸준하게 수요가 예상되는 업종의 경우 초기에 입지와 상권을 선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체계적인 분석과 잠재 고객의 리서치 등을 통해 목이 좋은 곳에 빠르게 입점하는 것이 성공 창업의 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에 부모님께 강하게 확신을 드리고 창업을 진행했다”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정한 뒤 브랜드 선택에 있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봤다는 박 점주는 ‘가맹점과의 상생’이라는 포인트가 르하임 스터디카페 선택에 가장 중요한 점이 었다고 전했다.

“르하임 가맹본부에 입사 전 스터디카페 관련해서 여러 가지 정보를 알아본적이 있었는데 그 과정에서 인연이 닿아 르하임에 입사하게 됐다. 업무를 진행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지만 무엇보다 르하임 그룹은 가맹점과의 상생이라는 공동목표가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르하임 그룹의 회장님이 늘 강조하시는 뜻이기도 하고 이 브랜드가 업계 대표 브랜드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 마인드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편, 창업 과정에서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점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전략에 만족을 느꼈다고 전한 박 점주는 본사 업무와 오픈을 병행하는 가운데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 본사의 시스템을 토대로 차근차근 고객들을 맞이할 수 있는 르하임 경남과기대점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실 점주에 입장에서는 제일 걱정되는 것이 매출인데 이 매출을 유지시키고 상승시키는 전략을 르하임에서는 체계적으로 보여주셨다. 오픈 전 진행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2주만에 목표 고객을 유치했고, 다양한 교육 업체들과의 제휴와 1억원 장학금 이벤트 등을 통해 개인창업으로는 하기 어려운 영역들을 잘 케어해주셨다. 이 부분에 큰 만족을 느끼고 있다”

“본사에서 담당하는 업무가 바빠 사실, 오픈에 신경을 못썼던 것이 사실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든든한 인테리어팀의 지원과 마케팅팀의 지원 덕에 만족스럽게 오픈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에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 본사의 시스템을 잘 유지해 나가면서 성공적인 운영과 고객 맞이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체계적인 시스템에 대한 두터운 신뢰로 본사 직원들의 창업 아이템으로도 불리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가맹점의 성장이 곧 본사의 성장이라는 선순환을 바탕으로 가맹점 확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업계 1위 브랜드의 자리 공고히 하고 있다. 

한편, 9월 대구금호사수점을 비롯한 청주율량점, 부산사직점 등 전국의 많은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과 함께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0월 역시 부평구청역점, 전주서신점, 보라매점 등 체계적인 방역관리 속 가맹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자사 홈페이지 또는 가맹본부를 통해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