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탁자 밑! 계단! 야외 넓은 곳!”…지진 안전 주간 운영
상태바
행안부 “탁자 밑! 계단! 야외 넓은 곳!”…지진 안전 주간 운영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가 7일부터 13일까지 지진 안전 주간을 운영한다.

행안부는 지진의 사전대비와 지진발생 시 행동요령을 중점적으로 알리기 위해 지진안전 주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지진 안전 주간은 우리나라 지진 관측 이래 최대규모(5.8)의 경주 지진 발생을 계기로 2017년부터 매년 9월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도 같은 기간 동안 동시에 참여한다.

지진안전주간 캠페인 포스터 [제공=행안부]
지진안전주간 캠페인 포스터 [제공=행안부]

이번 행사에서는 지진 행동요령을 사전에 숙지할 수 있도록 “지진, 미리 대비하고 알아두세요, 탁자 밑! 계단! 야외 넓은 곳!” 등 3가지 주요 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한다.

온라인 행사는 7일부터 누리집 접속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지진 관련 상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지진 행동요령 알아보기 ▲지진상식 맞추기 이벤트 ▲지진안전 영상·사진 관람하기 ▲지진 교육자료 내려받기 등이 게시판에 마련돼 있다.

지진 안전 주간 이후에도 지진 자료를 언제든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11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지진 행동요령 알아보기’ 게시판에서는 상황별·장소별 행동요령과 가족과 이웃이 함께 평소 준비할 수 있도록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행동요령을 안내한다.

다문화 가족 및 외국인을 위해 캄보디아·태국 등 12개 언어로 번역된 지진 행동요령 자료도 제공한다.

안영규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장은 “지진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이라며 “지진 안전 주간에 실시하는 온라인 행사를 통해 지진안전 상식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