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형 전기자동차 충전·제품 인증 및 안전정보 제공 앱 ‘산업부 공공데이터 공모전’ 최고상
상태바
배달형 전기자동차 충전·제품 인증 및 안전정보 제공 앱 ‘산업부 공공데이터 공모전’ 최고상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배달형 전기자동차 충전 서비스 ’와브(WAB)’와 제품의 인증 및 안전 정보 실시간 제공 서비스 ‘사자(SAZA)’를 제8회 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최고상으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아이디어 기획 및 제품ㆍ서비스 개발 분야에 총 165개팀이 참가했다. 전문가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대상 2팀ㆍ최우수상 6팀ㆍ우수상 6팀ㆍ장려상 5팀 등 총 19팀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배달형 전기자동차 충전 서비스 ‘와브(WAB)’는 부족한 전기차 충전소의 인프라를 극복하기 위한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앱이다.

제품의 인증 및 안전 정보 실시간 제공 서비스 ‘사자(SAZA)’ 는 제품의 인증 및 안전 정보를 활용한 구매자 사용후기 및 평판 정보 등을 제공하는 앱이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분야별 기술 자문,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가 및 세계 시장 진출(KOTRA) 지원, 범정부 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를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부 이호준 기획조정실장은 “데이터 3법 개정 및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경제 확산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개인소비정보의 적극적인 개방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신산업 육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수요, 고품질의 데이터를 적극 발굴해 개방하고 사회적인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