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리지큐브, 신한아이타스 지식관리시스템 구축
상태바
날리지큐브, 신한아이타스 지식관리시스템 구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8.3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매뉴얼, 용어사전 등 지식관리통합체계 수립으로 업무효율 높여

날리지큐브가 국내 최고의 펀드 서비스 전문 회사 신한아이타스의 지식관리시스템(KMS: Knowledge Management System)을 구축했다.

신한아이타스의 지식관리시스템 구축은 사내에 퍼져있는 지식을 하나로 모아 직원들에게 지식 기반 의사결정 환경을 제공하고,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시스템 및 제도 마련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날리지큐브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지식관리 컨설팅과 시스템 구축을 담당했다. 컨설팅을 수행하며 제도 및 문화, 시스템 측면의 추진 과제 수립 후, 지식 분류, 마일리지, 지식 활용 시나리오 등을 설계하고, 지식관리, 업무매뉴얼, 용어사전, 업무관리 등 지식포털시스템을 구축하여 통합 지식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신한아이타스는 이 시스템을 통해 각종 금융 정보 및 20년간 축적한 백오피스 관련 데이터를 매뉴얼화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자산운용사, 리츠운용사, AMC, 공공기관, 보험사, 증권사(IB 사후관리)와 같은 고객사들에게 정확하고 차별적인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매니저 겸 개발 실무를 담당한 날리지큐브의 이경준 PM은 “신한아이타스 펀드서비스센터의 업무 특성상 고객사와 통화하며 문의, 요청을 처리하는 업무가 많아 이를 효율적으로 지원해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심했다. 지식관리의 기본 원칙인 ‘쌓기, 찾기, 쓰기’를 잘 할 수 있도록 지식 통합, 버전 및 히스토리 관리, 시스템 간 연계 등을 중점적으로 설계했고, 향후 이러닝 환경으로의 확장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