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우리 기술로 만든 ‘차세대 KTX’ 이름을 지어주세요”
상태바
한국철도 “우리 기술로 만든 ‘차세대 KTX’ 이름을 지어주세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코레일)가 올해 말 도입하는 새로운 차세대 KTX의 이름을 공모한다.

차세대 KTX는 국내 기술로 탄생한 최초의 동력분산식 고속차량으로 앞뒤에 동력차가 있는 현재의 동력집중식 KTX와 달리 열차 칸마다 동력과 제동장치가 있다. 

좌석 효율성과 가감속력이 뛰어나 우리나라 지형과 특성에 최적화되게 개발됐으며 올해 말 도입 예정이다. 최고속도는 260km/h이며 유선형 외관에 전좌석 무선 충전, 넓은 좌석 공간 등 쾌적하고 편안한 여행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공모전 포스터 [제공=한국철도]
공모전 포스터 [제공=한국철도]

이번 공모는 새로운 고속철도 시대를 여는 한국형 차세대 KTX의 이름을 정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름은 차세대 KTX의 장점과 특징,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KTX와의 통일성을 고려해 'KTX-OOO' 형식으로 글자수 제한은 없다.

공모방법은 한국철도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의 공모페이지에 접속GO 차세대 KTX의 이름과 간단한 의미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온누리 상품권과 KTX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철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철도는 국민 공모결과와 네이밍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해 고객대표, 학계, 언어학회, 브랜드 전문가 등으로 열차명 추천 배심원단을 구성해 차세대 KTX의 이름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