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3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경제위기와 청년층 고용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중소벤처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정보기술(IT) 관련 직무에 청년을 채용한 중소·중견기업에 인건비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부가가치 창출을 지원하고 청년에게는 IT 관련 실무 경험과 취업을 촉진하는 청년 디지털 일자리 지원사업이다.

기업 신청자격은 신청직전 월말 기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5인 이상 고용중인 ‘벤처확인기업’과 ‘반도체분야 기업’이다.

참여자 자격요건으로는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인 미취업자로 최소한 3개월 이상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4대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또 직무 요건에 있어 벤처확인기업은 지정된 유형을 포함한 IT관련 직무여야하며 반도체분야기업은 반도체 관련 직무 종사자만 참여가능하다.

지원수준은 채용자 1인당 월 최대 180만 원의 인건비와 간접노무비 10만 원을 최대 6개월(총 114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올해 12월 31일 이전 채용자에 대해 총 2500명을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홈페이지 ‘워크넷-누리집’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벤처기업협회 청년디지털일자리 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