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표원, 국제전기기술위원회 ‘젊은 전문가 프로그램’ 한국 대표 선발
상태바
국표원, 국제전기기술위원회 ‘젊은 전문가 프로그램’ 한국 대표 선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1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차세대 표준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할 우리나라의 젊은 표준 인재 3인이 결정됐다.

국가기술표준원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신대현, 한국전기연구원 이경준,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임수진 등 3명을 2020년 국제전기기술위원회 젊은 전문가(Young Professionals‧YP) 프로그램한국 대표로 선발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국제전기기술위원회는 세계 각국의 만25세~38세 이하의 젊고 유망한 전기전자분야 표준 인재를 차세대 국제표준 전문가로 육성하는 젊은 전문가 프로그램을 중점과제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젊은 전문가 대표들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 총회 및 젊은 전문가 연수회에 참석해 국제표준화 현장을 체험, 국제표준화 지식과 경험을 쌓고 국제 협력망을 구축하는 등 표준외교를 활발히 펼칠 예정이다.

이번에 우리나라 대표로 선발된 3인은 각각 연구소와 협회, 시험인증기관 소속으로 표준화와 시험인증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온 역량있는 젊은 인재들이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신대현(27세)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 산하 2개 기술위원회(전자 디스플레이 분야(IEC TC 110), 착용용 스마트기기 분야(IEC TC 124))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로서 두 분야 국내 전문위원회 간사도 맡고 있으며 20회 이상의 국제회의 참가 경험이 있다.

한국전기연구원 이경준(37세)은 다년간 표준과 연계한 연구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전기기술위원회의 ‘고압개폐장치 및 제어장치’ 분야 기술위원회(IEC TC 17)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같은 분야 국내 전문위원회에서 간사를 맡고 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임수진(27세)은 정보기술(IT) 전공자로서 약 4년간의 소방용품 시험인증 업무에 이어 향후 사물인터넷(IoT)이 적용되는 소방분야의 국제표준화 활동과 국제인증 업무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우 국가기술표준원장은 “한국 대표로 참여하는 3명의 전문가들은 물론 차세대 국제표준인력 지원 프로그램을 수료한 우수 인력 모두가 다양한 사실상표준화기구에서 활발히 참여하고 국제표준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