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RPA 체험 무료교육 개최
상태바
현대오토에버, RPA 체험 무료교육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8.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나눔을 통한 지속적인 동반성장 추진

현대오토에버가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부산 경상대 캠퍼스에서 RPA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기술 나눔을 통해 완성차 부품협력사의 디지털 혁신과 동반 성장을 돕는 취지에서 추진됐으며, 인공지능(AI)과 IT 서비스 역량이 집약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소개하고, RPA 기초부터 도입까지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현대오토에버는 다양한 디지털 전환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RPA 부문 전략적 파트너사인 주식회사 한국스코어링과 함께 교육을 진행하며, 성우하이텍을 비롯해 다수의 완성차 부품협력사 IT 담당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현업 업무 RPA 적용 방안 수립 ▲RPA 개발 이론 및 실습 ▲RPA 적용 사례 소개 등이며, RPA 교육뿐 아니라 디지털 전환에 대한 간략한 컨설팅도 진행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교육이 부품협력사 간 정보 교류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영남권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4분기에는 호남권 부품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무료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 RPA 교육 현장(사진: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 RPA 교육 현장(사진: 현대오토에버)

또한, 이날 교육 참가자들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교육 전 현대오토에버가 만든 ‘자가 문진 모바일 시스템’으로 사전에 건강 체크를 했으며, 교육장 출입 시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손 소독제 배치 등을 진행하고, 출입 명부도 작성해 비상 상황에도 대비할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는 관계자는 “RPA 플랫폼은 앞으로 대화형 AI 기능까지 포함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의 클라우드 기반 RPA 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품협력사에 합리적인 비용과 더불어 IT 구매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등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