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4차 산업혁명의 이해’ 무료 온라인 교육 진행
상태바
한양대, ‘4차 산업혁명의 이해’ 무료 온라인 교육 진행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 4차 산업혁명 연구소는 ‘4차 산업혁명의 이해’를 Open MooC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업혁명이 3차에서 4차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맞춰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한다.

강의 홍보 포스터 [제공=한양대 4차산업혁명연구소]
강의 홍보 포스터 [제공=한양대 4차산업혁명연구소]

개설된 Open MooC 강좌에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개체인지기술, 유비쿼터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자본주의 5.0 공유경제 등 기본적인 지식과 개론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해당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언제든 질문할수 있는 시스템을 통하여 비대면 온라인 수업의 질을 개선하고 있다. 

또 온라인강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창업 및 특허등 아이디어를 개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온라인 강의를 100% 수강하여 이수 기준을 충족한 학습자는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의 공인 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조병완교수는 “3차에서 4차로 넘어가는 산업혁명 과도기라 할 수 있는 시점에서 일반 국민들이 다소 이해하기 힘든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알기쉽게 전달할 것”이라며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식 나눔을 통해 한양대학교의 건학이념인 사랑의 봉사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교육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대학교 4차 산업혁명 연구소에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