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로봇공학자 축제 ‘제9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상태바
미래 로봇공학자 축제 ‘제9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2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미래 로봇공학자들이 만드는 축제인 ‘제9회 로봇융합페스티벌’이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대전시는 로봇창작 챌린지 등 14개 분야 31개 부문으로 나눠 로봇융합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사 포스터 [제공=대전시]
행사 포스터 [제공=대전시]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로봇융합페스티벌은 2012년부터 매년 대전에서 개최되는 산·학·연 첨단로봇행사로 전국단위의 로봇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 업체들의 로봇시장 진출 토대를 마련해왔다.

이번 로봇경진대회는 코로나19로 지자체의 축제가 취소되는 가운데 대면으로 치러져야 한다는 기존의 생각을 뛰어넘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발상의 전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참가자가 온라인을 통해 미션을 받고 미션 수행 동영상을 온라인으로 제출해 심사하거나 집에서 휴대폰을 연결해 경기장의 로봇을 원격 조정하는 임무 수행과정을 심사하고 이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하는 등 그동안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전환으로 시공간적 제약이 축소됨에 따라 국제대회가 가능해져 미국과 호주를 비롯한 여러 해외지역에서도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동이 불편한 참가자에게도 참가기회가 확대돼 전화위복의 효과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참가대상은 초등부·중고등부·일반부 등 경진대회별 부문에 해당하는 연령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별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은 2019 로봇융합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