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핵심 기술 기업 인수로 적응형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상태바
F5, 핵심 기술 기업 인수로 적응형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8.1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기업 F5 코리아가 온라인 미디어 콘퍼런스를 통해 가속화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비즈니스 전략과 보안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최근 모든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기업은 새로운 시대에 맞는 비즈니스 생산성과 고객 경험 개선, 그리고 새로운 서비스 창출을 위한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2020년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현황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고객의 47%는 작업 자동화, 37%는 디지털 확장, 그리고 17%가 비즈니스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AI 기술 도입을 염두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이 더 높은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는 디지털 경험의 핵심으로 꼽힌다. 현재 기업들은 평균적으로 약 700~800개의 애플리케이션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F5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원격 측정(Telemetry) 및 자동화를 통합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분야 오픈소스 기업인 NGINX를 약 7천억 원에 인수했고, 올해 1월에는 사기 방어 분야의 선두주자인 Shape Security를 약 1조 2천억 원에 인수했다.

두 기업의 인수를 통해 F5의 자동화, 보안, 성능 및 통찰력 기능 제품군은 고객이 수익을 증대하고 비용은 절감하며 사용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보호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반을 갖췄다.

 

Shape Security의 디지털 사기 방어 기술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는 더 많은 사이버 위협을 발생시키고 있다.

Shape는 유출된 개인정보를 이용해 다른 온라인 계정을 장악하는 크리덴셜 스터핑(credential stuffing) 공격을 방어하고, 스크래핑, 쇼핑카트 사기와 도난 신용카드 사기, 디지털 신원 관리 등의 정교한 자동화 공격으로부터 웹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으로 방어 할 수 있다.

특히 AI 기반의 분석을 바탕으로 시그널 수집에 관한 특허 기술, 머신러닝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 분류, 종합적인 완화 솔루션 등 차별화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F5는 Shape의 AI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고객이 차별화된 고성능의 안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NGINX의 모던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F5는 NGINX를 통해 모든 환경에서 멀티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지원해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사용 편의성과 유연성, 네트워크 운영팀이 요구하는 규모, 보안, 안정성 및 엔터프라이즈 준비 상태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NGINX의 솔루션은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단절되어 있는 상태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한다. 이를 바탕으로 조직이 성능, 안정성, 보안 및 확장성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F5는 NGINX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개발자와 운영 사이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