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포스트코로나 공원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시민아이디어 구현
상태바
서울시, “포스트코로나 공원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시민아이디어 구현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1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공원을 이용하는 방법을 제안한 시민 아이디어가 보라매공원에 구현된다.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슬기로운 공원생활 “어디까지 해봤니?”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된 시민 아이디어로 비대면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5월18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은 코로나 이전과는 달라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안전하면서 새로운 공원 이용 문화를 시민 아이디어에서 찾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전 주제는 ▲“해봤다”, 코로나19를 피해 공원을 즐겼던 나만의 비법 ▲“해보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다. 

그 결과 총319건이 접수됐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42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오는 12월까지 새롭게 운영되는 비대면 프로그램은 보라매공원 쓰담쓰담과 나만의 보라매공원 지도 만들기다. 이는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42건 중 13건의 내용을 모아 실현하는 것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시민들이 안전하고 여유롭게 공원을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비접촉형 프로그램이며 누구나 인원제한 없이 원하는 시간대에 참여 가능하고 SNS 이벤트 선물도 제공된다.

박미애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응모한 분들께 감사하다”며 “소중한 아이디어들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공원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가문화 프로그램으로 계속 실현하고 발전시키는데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