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투글로벌센터, '혁신기술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상태바
본투글로벌센터, '혁신기술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8.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투글로벌센터-기술보증기금-우리은행,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 공동지원을 위한 삼자 간 업무협약 체결

본투글로벌센터가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우리은행과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 공동지원을 위한 삼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혁신기술기업들에 대한 금융 지원에 나선다. 혁신기술기업들의 원활한 자금 공급을 통해 글로벌 사업 확장 및 경쟁력 강화를 돕겠다는 취지다.

앞으로 협약 기업들은 글로벌 사업 확장에 수반되는 금융 관련 애로사항 해결을 주목적으로 하는 금융지원은 물론, 각종 컨설팅과 네트워크 연계 등 비금융지원을 함께 제공한다. 본투글로벌센터가 선발, 육성하고 있는 기업을 기보와 우리은행에 추천하면 기보는 해외 진출에 필요한 자금을 우대해 보증하고 이후 우리은행이 기업에서 부담하는 보증료를 지원한다.

특히 본투글로벌센터는 기보와 우리은행 추천기업에 대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등의 경영 컨설팅은 물론 현지 시장 검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또한 연내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조인트벤처 설립 지원 등 여러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 센터장은 “금융권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기업이 고질적으로 앓고 있는 자금 마련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겠다”며 “본투글로벌센터의 전문 컨설팅과 기보의 우대보증제도, 우리은행의 금융지원이 더해져 글로벌 시장에서의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