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1주차 교육 진행
상태바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1주차 교육 진행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8.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창업세미나를 개최하면서 지난 8월 11일부터 1주차 교육진행이 되었다.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은 소셜미디어 시장 성장 트렌드에 발맞춰 창업문화를 활성화하고자 관련 창업가 및 강사를 초빙해 온라인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창업세미나 프로그램으로 8월 27일까지 화상통화 앱 ZOOM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통해 진행된다.

1주차 교육으로 초빙된 강사는 유튜브 단아쌤TV의 김경은 유튜버로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것과 판매 프로세스, 스마트스토어 입점 방법과 상위 노출 전략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와디즈펀딩 강사는 타미리스 대표 전유은으로 와디즈펀딩 소개 및 유력한 상품군 및 흐름, 나를 브랜딩하는 스토리텔링에 대해 강의한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쇼핑몰 운영의 이해 및 온라인 쇼핑몰에 유리한 제품군에 관련하여 쇼핑몰 판매 프로세스와 좋은 상품 발굴하기에 관련하여 강의한다.

쇼핑몰 판매 프로세스에서는 상품 소싱 방법에 따른 쇼핑몰 운영 및 쇼핑몰 창업에 있어 필요한 준비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지며, 좋은 상품 발굴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유리한 제품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유리한 점에 대한 강의도 진행한다. 

유튜버 단아쌤TV의 강의 다음으로 퍼스널 브랜딩 분야는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등 SNS에서 나를 브랜딩하는 방법을 주제로 한다. 담백한 브랜딩 대표 드로우앤드류가 나서며,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과 성장 방법,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이해와 활용, 콘텐츠 기획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SNS를 활용한 창업 교육을 진행되고 있다”며 “창업 세미나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은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와디즈펀딩, 퍼스널 브랜딩 등 세 가지 교육이 진행된다. 분야별 2회차 교육을 진행하며 1회당 3시간 강의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