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톡톡 튀는 아이디어, 관심 있는 기업 모여라”
상태바
특허청, “톡톡 튀는 아이디어, 관심 있는 기업 모여라”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2020년 제3차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 또는 신제품이나 신사업을 기획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다.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기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활용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혁신’과 ‘포스트코로나’를 주제로 각각 진행됐던 지난 1, 2차 공모전과는 다르게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한 후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체험형’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참여기업 모집은 ‘체험부문’과 ‘비체험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하며 변화와 혁신에 관심 있는 기업이나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업은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 개선, 또는 신제품ㆍ신사업 기획 등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가 필요한 과제를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제출해야 한다.

사전에 관련 제품 또는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한 후 아이디어를 받고자 하면 ‘체험부문’을, 별도 체험 기회 제공이 어려운 경우에는 ‘비체험부문’을 선택 가능하다.

특허청은 기업들이 신청한 해결과제를 분석해 맞춤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공모전 아이디어를 활용해 제품개선 및 사업화를 추진하는 경우 참여기업에게 특허출원 및 사업화 컨설팅, 아이디어 거래 및 보호와 관련된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9월 11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iptnt2@kipa.org)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거래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