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페공사, 유니세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인증 획득
상태바
조페공사, 유니세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인증 획득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폐공사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Mother Friendly Workplace)’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인증은 정책·시설·교육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들이 모유수유 등 직장 여성의 일·가정 양립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지원하는지를 평가해 선정한다. 

조폐공사가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인증을 획득했다. [제공=조폐공사]
조폐공사가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인증을 획득했다. [제공=조폐공사]

우리나라에선 2008년 6곳의 일터가 인증받은 것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30여개 일터가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로 공인받았다.

조폐공사는 출산 후 업무에 복귀한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모유수유 시간·장소 ▲출산 전·후 휴가 ▲모유수유 교육지원 ▲육아휴직제도 등을 담은 ‘콤스코(KOMSCO) 맞춤형 모유수유 정책’을 수립해 운영중이다.

이와 함께 ▲‘예비 초보엄마를 위한 지원제도 안내’ 리플릿 제작·배포 ▲생애주기별 제도 안내를 위한 ‘친절한 가족수첩’ 발간 ▲정시퇴근 캠페인 등 가족친화적인 조직분위기 조성을 위한 노력도 이어오고 있다.

조용만 사장은 “우리 사회의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조성은 필요하다”며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