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 중기 무상이전 기술나눔 실시…내달 3일까지 이메일 신청
상태바
KIAT, 중기 무상이전 기술나눔 실시…내달 3일까지 이메일 신청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포스코의 기술을 중소 기업에 무상이전하는 기술나눔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술나눔은 대기업 등이 보유한 미활용 기술로 중소기업의 새로운 제품개발 및 제품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포스코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여했다.

특히 이번에는 포항산업과학연구원, 포스코ICT, 포스코건설, 포스코 에너지, 포스코케미칼 등 포스코 그룹사가 함께 해 의미가 더 크다.

여러 그룹사가 참여한 덕분에 나눔하는 기술 분야도 다양하며 기술 이전 희망기업이 필요기술을 보다 손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군을 패키지화해 제공한다.

해외 의존도가 높은 분야의 국산화를 촉진하는 기술 외에 디지털·친환경 분야 기술이 포함돼 있어 그린뉴딜 및 디지털뉴딜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IAT는 포스코가 무상이전하는 기술을 활용해 사업화를 추진하려는 기업들이 기술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KIAT 홈페이지와 유튜브채널로 자료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는 기술별 특허 등록 현황과 효과, 기술의 주요 내용 등을 소개한 자료를 게시하며 유튜브를 통해 분야별 주요 기술을 제공 한다.

기술이전을 원하는 기업은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특허 활용 계획 등을 작성해 이메일(technanum@kiat.or.kr)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