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존시큐리티, 보안 지식 공유 플랫폼 '놀리팝' 런칭
상태바
그린존시큐리티, 보안 지식 공유 플랫폼 '놀리팝' 런칭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8.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사이버 보안 관련 교육 동영상을 한데 모아 제공
이용자 학습 패턴 시각화해 개인 맞춤 동영상 선택 가능

보안 기업 그린존시큐리티의 사이버 보안 지식 동영상 공유 플랫폼 ‘놀리팝(KnowlliPop)’이 8월 10일 런칭했다. 놀리팝은 IT·사이버 보안 관련 교육 동영상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지식 동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PC와 모바일을 통해 놀리팝이 직접 제작한 교육 동영상인 ‘팝비디오(Pop Video)’와 이용자들이 직접 공유하는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놀리팝의 가장 큰 특징은 사이버 보안 관련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해 제공하는 팝비디오다. 보안, 해킹, 네트워크, 악성코드 등 다양한 IT 분야의 기술에 대해 최신 이슈와 접목하여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특히 놀리팝은 이용자가 관심있는 하나의 키워드에 대해 공부하면 이용자의 학습패턴을 시각적으로 보여주어 해당 키워드와 관련한 다른 키워드에 대한 자연스러운 궁금증을 유도한다. 사전지식이 없는 일반인부터 전문가 수준의 다양한 이용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동영상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놀리팝을 통해 유튜브, 네이버TV 등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에 있는 IT·사이버 보안 동영상도 공유할 수 있고, 동영상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그래프, 통계로 나타내고 일정한 학습 시간이 채워지면 엠블럼을 획득하는 등의 보상도 받을 수 있다.

그린존시큐리티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인력의 수요와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놀리팝이 이러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