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5개 분과 36명 민간 전문가 위촉…정책 자문 활성화
상태바
해경, 5개 분과 36명 민간 전문가 위촉…정책 자문 활성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1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은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책자문위원회는 해양경찰청 기본정책, 발전방향, 행정제도 개선 등에 관한 전문가 자문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경은 지난 2년 동안 활동한 자문위원을 재위촉하거나 전문가를 신규로 위촉하고 전체회의를 개최해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제2기 해양경찰청 정책자문위원회 단체사진 [제공=해양경찰청]
제2기 해양경찰청 정책자문위원회 단체사진 [제공=해양경찰청]

이번에 위촉된 정책자문위원은 자문위원장이자 내부역량 분과장인 이기우 전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5개 분과 총 36명이다.

이후 진행한 회의에서 자문위원은 업무현황과 그간의 성과를 청취하고, 향후 해양경찰의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해양경찰법 제정과 해양경찰 미래발전전략 수립 등의 성과와 그 의의를 높이 평가하면서 해양경찰법 시행 이후 변화와 혁신을 위한 해양경찰 개혁과 해양경비체계 고도화 등이 충실히 추진되도록 회의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이 되기 위해 정책자문위원회의 애정 어린 제언과 따끔한 채찍질을 기대한다”며 “정책자문위원회와 국민의 목소리를 해양경찰 주요 정책에 적극 반영해 국민의 정책 체감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기우 정책자문위원장은 “정책자문위원회가 명실상부한 해양경찰청 정책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자문과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